본문 바로가기

DRAWIN ART CLASS/만들기

아동미술 과학미술 🌊 바람을 후~ 불어서 바다 만들기

반응형

여름 아동미술

드로윈아트

 

바람을 후~ 불면 바다가 뿅! 나타나는 재미있는 만들기. 드로윈아트에서 오늘은 아이들에게 멋진 바다를 새롭게 보여줄 방법을 소개할게요. 바람을 불면 공기의 이동으로 장갑이 팽창되는 원리까지 배울 수 있어 과학 시간에 함께하기에도 좋아요! 그럼 아래 영상으로 바람을 후~ 불면 바다가 어떻게 완성되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색종이로 바닷속 동식물을 만들어주세요.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장갑 위에 다양한 동식물을 붙여줄 건데요. 때문에 너무 크게 동식물을 만들면 장갑 안에 모두 붙일 수 없게 된답니다. 그래서 작게 작게 여러 개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아요.

 

위생장갑 안에 고래, 물고기 등을 붙여주세요. 만약 색종이로 만드는 것이 번거롭다면 스티커를 이용한다거나 그림으로 동식물을 그려서 오려 붙여주는 것도 좋겠죠?

 

종이컵 옆에 빨대의 크기만큼 구멍을 뚫어주세요. 드로윈아트에서 팁을 드린다면 칼로 살짝 홈을 내고 연필 등을 끼우면서 조금씩 구멍의 크기를 넓혀가면 좋답니다.

 

이제 빨대를 구멍에 끼워주세요.

 

종이컵 위에 위생장갑을 끼우고 빨대로 바람을 후~ 불어주면 된답니다. 아이가 바람을 불면 공기가 이동하고 컵 안에서 바람으로 인해 장갑이 팽창된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설명해주면 좋아요. 공기의 이동인 바람이 사물을 움직이는 힘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과학미술이랍니다.

 

빨대로 바람을 불어주었을 때의 모습

빨대로 바람을 후~ 불면 뿅! 나타나는 바다. 아이들과 함께 여름 미술로 함께하기 좋겠죠? 드로윈아트에서 준비한 미술놀이로 아이들과 올 여름 해외로 휴가는 떠날 수 없지만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더 많은 아동미술 활동은 드로윈아트에서 출간한 아래 두 권의 책으로 만나보세요!


드로윈아트 출간 도서 바로가기

 

창의 폭발 미술놀이터

창의력, 상상력, 표현력, 자신감이 쑥쑥 자란다! 아이디어 폭발하는 요즘 핫한 미술놀이 90하루 3,000여 명 방문! 미술 활동을 올릴 때마다 웹사이트 메인에 소개될 정도로 엄마들의 폭발적인 관심

www.yes24.com

 

 

그림 그리기 놀이

'초등학교에 가면 꼭 그리는 그림 주제 14가지에총 157가지 소재들을 한 권에!'·아이 혼자서도 잘하는 참 쉬운 그림 그리기 157가지!·미술 선생님이 알려주는 주제별 그림 그리기 포인트 수록!·그

www.yes24.com